본문 바로가기
외국어 - 영어/영어 스터디 자료

[미드] 프렌즈 - 영어/중국어 통합 대본 (+ 첨부파일)

by 오는정 가는정 갓은정 2023. 3.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제 블로그를 찾아와 주셔서 감사해요 :)


여러분은 영어 공부를 어떻게 하시나요?

 


저는 어릴 때부터 외국인들과 소통하는 게 재밌어서인지, 언어를 좋아해서인지 외국어에 관심이 많아 일본어 영어 중국어를 배우며 자랐어요.
그런데 그렇게 좋아하던 외국어도 시험을 위한 공부, 취업을 위한 공부를 하다보니 흥미가 떨어지고 스트레스가 쌓이더군요.. 
그렇게 직장 생활을 하다보니, 이제 더이상 업무나 시험을 위한 외국어 공부를 안해도 되니 너무 좋더라구요. 제가 좋아하는 공부를 할 수 있으니까요

그래서 제가 즐겁게 외국어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줬던 미드를 추천드리고자 해요.


바로 프렌즈 입니다~!


고전이지만 시간이 지나도 어떻게 이렇게 보고 또 봐도 재밌을 수 있는지 ㅠㅠ
아마 보신 분들은 공감하실 것 같아요. 제 최애캐는 챈들러랍니다..🧡💛 

 



서두가 길었는데 무튼 저는 최대의 효율을 추구하는 성향이라 영어와 중국어를 어떻게하면 같이 재밌게 공부할 수 있을까 하다가 프렌즈 대본을 영어와 중국어 버전 같이 만들봐야겠다는 생각을 했죠. ㅎㅎ

Tara~


좌측은 영문 / 우측은 중문으로 대본을 만들었습니다. ㅎㅎ
중국어와 영어를 같이 공부하고 싶은 분들께는 너무 좋은 자료라 장담합니다 ㅎㅎ 정말..!!

 

 

아 그리고, 저는 공부하실 때 한글 스크립트는 함께 보지 않는 것을 추천드려요.
왜냐하면 아무래도 모르는 단어나 표현이 나왔을 때 너무 쉽게 한글 자막을 볼 수 있는 환경이라면 금방 잊어버리기 쉽거든요. 그리고 스스로 찾아보는 습관을 들이고 찾아보다보면 더 기억에도 오래 남는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추천은 우선 한글대본 없이 공부해 보시는 걸 권장드립니다 :)

 

** 미드 공부법  TIP (순서)

1. 자막 X 시청
2. 영문자막 O 시청
3. 영문/한글 자막 함께 시청
4. 자막 X 재시청
5. Script 보며 쉐도잉 반복
6. 혼자서 롤플레이

 

 

*대본 샘플_ 101 The One Where Monica Gets a New Roommate (The Pilot-The Uncut Version)

101 The One Where Monica Gets a New Roommate (The Pilot-The Uncut Version).doc
0.12MB

 

 

 

 


대본으로 공부해보고 싶거나 관심 있으신 분들은  "광.고 1 클릭 과 댓글로 메일 주소"  를 남겨주세요~! 
취합해서 공유드릴게요!

PDF 파일 아닌 WORD 파일로 공유드릴테니 원하시는 양식대로 조정하셔서 보시면 돼요~

 

 

 

 


다른 공부하기도 바쁜데 영어 공부까지 하려니 힘드시겠지만 하루 20-30분만 투자해서 스터디 해봐요~!
프렌즈와 함께라면 재밌게 하실 수 있을 거에요!

모두들 파이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