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외국어 - 영어/비즈니스 영어 이메일

[비즈니스영어 이메일] 03.각종서류 및 샘플 발송편

by 오는정 가는정 갓은정 2022. 12. 14.
반응형

Hi guys :) Did you miss me?

 

 

 

본문으로 바로 들어가볼까요? 😀

고객이나 거래처와 메일을 주고받다보면 각종 서류들을 전달해야하는 경우가 꽤 많죠?

아마 평소 가장 많이 작성하는 메일들 중 하나일 것 같아요.

여기서 서류라 하면 선적서류(B/L, Packing List, Commercial Invoive),  PI(Proforma Invoice), COA(Certificate of Analysis)와 같은 성적서일 수도 있고 그 밖에 고객이 요청하는 샘플 같은 것들이 될 수도 있어요.

 

 

이 때 우리는 '첨부파일 참고 부탁드립니다.' 라는 말을 쓰죠? 맞아요, 영어도 똑같아요.

실제로 "Please find the attached" 처럼 간단한 표현을 사용하는데, 이것 말고도 좀 더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표현들을 다뤄볼거에요.

 

 

Are you ready?  Okay guys, Let's get started!!

 

 

 

 


[비즈니스 영어 이메일 03.각종 서류발송편] - 선적서류, INVOICE, COA, Sample etc.

Refer to Attachment - New P/O(Purchase Order)

 

Dear all,

Please see attached new orders for confirmation please.

Please send order confirmation.

Regards

John

 

 

첨부된 새 주문서(발주서)를 확인해주세요.

주문확약서를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i 은정,

Attached are some new PO’s, please confirm receipt and ETA Vancouver port.

Regards,

Mark

 

첨부파일은 새 주문서입니다.

주문확약서와 함께 Vancouver 항구 예상도착일자(ETA:estimated time of arrival)를 알려주십시오.

 

 

실제 바이어로 부터 받은 메일이에요. 정말 간단명료하죠?

그에 대한 회신은 아래와 같이 할 수 있어요.

 

 


 

Refer to Attachment - P/I(Proforma Invoice)

 

Dear John,

Thank you for new orders.

Please find the proforma invoice and check the amount. Thanks.

 

혹은

 

We’re pleased to provide you with the proforma invoice as attached.

 

Best regards,

은정

 

 

새로운 주문에 감사드립니다.

견적송장(P/I)를 전달할 수 있어 기쁩니다.

 

 


 

* 이 밖에 다른 표현들

 

- Here is [__]

- I've attached [__]

- I'm sharing [__] with you

 

 

[예문]

 

* Here is the COA(Certificate of Analysis) you asked for.

* I've attached "Delivery schedule sheet" with shipping documents.

I'm sharing some photos with you.

 

 


 

Sending the wrong attachment - 첨부파일을 잘못 보낸 경우

 

So sorry. I sent the wrong file.

Please disregard the previous document.

See new attachment.

Thank you.

 

 

죄송합니다. 파일을 잘못 보냈습니다.

이전 문서는 무시하십시오.

새 첨부 파일을 참조하십시오.

감사합니다.

 


 

이렇게 첨부파일을 보낼 때 쓸 수 있는 몇 가지 표현들과 실수로 잘못된 문서를 전달했을 때 사용할 수 있는 메일내용을 소개해드렸는데 어떠셨나요?

모두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고 쉬운 표현들이죠?

매번 같은 표현을 사용하기 보단 다른 표현들도 함께 기억해뒀다가 바꿔가면서 사용해봐요.

 

 

자, 오늘도 구독해주셔서 감사해요 :) 다음편에는 납기와 관련된 메일을 다뤄볼까해요.

다음편이 궁금하시다면 구독 하시고 새글 알람을 받아보세요~

 

비즈니스 영어 이메일 첫글은 아래 링크로! (Here's the direct link to my first post!)

https://make-extra-money.tistory.com/20

 

[비즈니스영어 이메일] 01.입사인사/자기소개편-신입

Hi~ guys! 반가워요 :D 과거 해외영업 직무 경험을 바탕으로 [비즈니스 영어 이메일] 시리즈를 준비해봤어요! 함께 공부한다 생각하고 즐겁게 공부해봐요~! 피드백과 좋은 의견 언제든 환영 입니다!

make-extra-mone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