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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어 - 영어/비즈니스 영어 이메일

[비즈니스영어 이메일] 05. 지급조건 / 미수금 독촉 관련 표현

by 오는정 가는정 갓은정 2023. 2.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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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i guys :) 

How have you been?

 

오랜만에 돌아왔네요. 😘 포스팅도 부지런히 해야하는데 말이죠.ㅎㅎ

날이 아직도 많이 쌀쌀한데 우리 모두 건강 잘 챙겨요~! 감기 조심!

자 그럼 오늘의 표현으로 넘어가볼까요?

 

 

오늘은 지급조건과 관련된 표현을 알아보도록해요 :)

해외영업을 통해 수주를 하고 계약을 체결하게 될 때 지급조건은 필수로 혐의해야하는 사항이겠죠?

그리고 지급 기한을 지나 연체가 되었을 때 미수금이 발생할 경우 reminder mail은 또 어떻게 보내면 좋을지 함께 알아봐요.

그럼 바로 들어가볼까요?

Let's get started!

 

 

 

[비즈니스 영어 이메일 05. 지급조건 / 미수금 독촉 관련 표현

 

먼저 지급조건이라고 하면 '선지급 후배송' , '선배송 후지급' , '분할 지급' 등 과 같이 여러 기준이 있을텐데 대표적인 옵션 몇가지부터 알아볼게요.

 

Payment term Meaning
PIA Payment in advance (선지급)
Net 7 Payment 7 days after Invoice date
Net 30 Payment 30 days after Invoice date
EOM End of month
Payment in installment 분할 지급 / 할부
COD Cash On Delivery
CBS Cash Before Shipment
Payable on Receipt Immediate

 

이미 익숙한 용어들도 있을테고, 처음 접하는 용어도 있을 것 같아요. 약어표현도 알아두면 도움이 되겠죠?

그럼 지급조건 문의하는 표현부터 알아볼게요.


 

지급조건 문답 표현

 

  • Could you send us the payment details(terms & conditions) via email?  
    귀사의 지급조건에 대한 상세내용을 메일로 보내주실 수 있나요? 

  • What are your payment terms?
    귀사의 지급 조건은 무엇입니까?


  • We require 100% full payment in advance.
    저희의 지급조건은 100% 선지급입니다.


  • Our terms are payment in installments.
    저희의 조건은 분할지급입니다.


 

 

지급조건 관련 추가 메일 표현

 

  • We can't accept net 30.
    30일 후 지급은 받아들일 수 없습니다.

  • We offer a 5% discount for full payment in advance.
    선지급으로 완납 시 5%를 할인해 드립니다.


  • Can we make payments in installments?
    분할지급이 가능한가요?

 

 


간단한 지급조건 관련 표현들을 알아봤고, 이번엔 미지급 건에 대한 독촉 이메일을 어떻게 써보면 좋을지 알아볼게요!

조금은 민감할 수 있는 미수금에 대해 재촉해야하는 상황, 바이어의 성향이나 우리 비즈니스와의 관계를 잘 고려해서 메일을 전달하는 게 중요해요. 무작정 돈 내놔! 할 수는 없으니까요 ㅎㅎ 비즈니스도 사람이 하는 것이다 보니 감정적인 부분도 중요하답니다. 

친근한 버전과 예의있는 버전 두가지로 나워서 준비해봤어요.

 

 

Payment reminder_ Friendly ver.

 

Email Subject : Upcoming payment reminder from [BUSINESS NAME]

 

 

Hi John,

 

I hope your are doing well.

I really enjoyed working on our project together and wanted to reach out to give a quick heads up that Invoice [#10000] is due one week from today. 

For your convenience and ease, I've attached the invoice and payment methods here [insert invoice link].

Please feel free to reach out with any questions about this invoice.

Thanks!

 

Best regards,

Amanda

 

 


 

 

Payment reminder_ Polite ver.

 

Email Subject: Payment reminder from [BUSINESS NAME] - Invoice #10000

 

Dear John,

 

I hope this email finds you well. I understand this may be a busy time for you, but I  wanted to send out a friendly reminder that the payment for invoice #10000 will be due next Monday, March 6th.

Please feel free to reach out with any questions about this invoice.

Please let me know if you have any questions regarding the invoice, payment methods or services rendered. 

Thank you in advance.

 

Warmest regards,

Amanda

 

 


 

어떤가요? 별도의 해석은 필요없겠죠? 메일제목과 메일 내용의 분위기 모두 중요하니, 상황에 맞게 잘 활용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물론 위와 같은 메일로 잘 해결되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한 상황도 많이 발생하곤 한답니다.

저는 실제로 바이어측에 5번 이상의 독촉 메일을 보내다 못해 강력한 대응까지 갔던 경험이 있었어요.

다음 포스팅이나 기회가 되면 강경한 내용의 독촉메일은 어떻게 써보면 좋을지 또 공유하는 시간 가져보도록 할게요~ 

 

 

 

그럼 이만 🥰

 

 

 

 

 

 

 

*지난 포스팅을 확인하고 싶다면 아래 링크로! (Here's the direct link to my first post!)

https://make-extra-money.tistory.com/24

 

[비즈니스영어 이메일] 04. 미팅일정 잡기-날짜,시간

Hi guys, LTNS!!! How's it going? 해외영업이나 마케팅 등 업무를 하다보면 바이어(고객)들과 미팅을 종종 갖게 됩니다. 미팅을 하고싶다고 무작정 방문해서는 안되겠죠? 그래서 오늘은 [출장-계획-알림-

make-extra-money.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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