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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어 - 영어/비즈니스 영어 이메일

[비즈니스영어 이메일] 04. 미팅일정 잡기-날짜,시간

by 오는정 가는정 갓은정 2022. 12.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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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i  guys,  LTNS!!!

How's it going?

 

 

해외영업이나 마케팅 등 업무를 하다보면 바이어(고객)들과 미팅을 종종 갖게 됩니다.

미팅을 하고싶다고 무작정 방문해서는 안되겠죠?

 

그래서 오늘은 [출장-계획-알림-방문-허락-요청]을 포함한 '미팅일정 잡기' 메일 작성법을 알아볼게요.

Are U ready? Let's get started!

 

 

 

 


 

[비즈니스 영어 이메일 04.미팅일정편 (날짜/시간)] - 알림/ 방문/ 허락/ 요청

 

 

Meeting appointment Request  Letter - 1

Dear John,

 

Hope you are fine.

We are planning a business trip to USA early October and plan to be in the Chicago from 3/10/2018 to 11/10/2018.

So if it is possible, we would like to visit your office during our stay.

We’d appreciate it if you could schedule a meeting for us.

Please let us know which days will be most convenient for the meeting.

I look forward to hearing from you.

 

Thanks & Best regards

 


 

 

저희는 10월 초 미국 출장을 계획하고 있으며, 10월 3일부터 11일까지 시카고에 있을 예정입니다.

그래서 가능하다면,  저희가 머무는 동안 귀사의 사무실을 방문하고 싶습니다.

회의 일정을 잡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가장 편한 날짜를 알려주십시오.

회신 기다리겠습니다.

 

 


 

Meeting appointment Request  Letter - 2

 

Dear John, 

My name is 은정,  at ABC sales team in Korea. 

Mr. Harry gave me your email address because he thought that we have a mutual benefit in discussing [some topic]. 
I would like to request that we schedule a formal meeting at your earliest availability to further discuss and explore ideas that are of interest for both of us. 
Are you available on 7th Nov. 3 pm? If not, then please feel free to propose a convenient time. 
Looking forward to meeting you soon. 


Best Regards


한국 ABC 회사 영업팀 은정입니다. 

Harry씨 께서 [해당 주제]를 논의하는데 있어 저희에게 상호간 이익이 있을 것으로 여겨 당신의 이메일 주소를 전해주셨습니다.

조속한 시일 내에 공식 회의를 개최하여 양측 간의 관심사에 대해 더 자세히 논의하고 검토할 수 있기를 요청드립니다.

11월 7일 오후 3시 괜찮으실까요? 그렇지 않다면 언제든지 편리한 시간을 제안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곧 뵙기를 고대하고 있습니다.

 

 


 

Meeting appointment Request  Letter - 3

 

Dear John, 

My name is 은정 and I contacting you on behalf of [agency name]. 
I was wondering if I could take a few minutes from your busy to schedule to ask you few questions about [some topic]. Please indicate a convenient date and time and I shall make all the necessary arrangements. 
Thank you very much in advance. Looking forward to your affirmative response. 

Sincerely, 


 

[기관/회사명]을(를) 대신하여 연락을 드리게 된 은정입니다. 

바쁘시겠지만 잠시 시간을 내어 [해당 주제]에 대해 몇 가지 질문을 드려도 될까요? 

편한 날짜와 시간을 알려주시면 따로 필요한 사항은 제가 모두 준비해 가도록 하겠습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긍정적인 회신 기대하겠습니다.

 

 


 

이렇게 3가지 버전으로 준비해봤어요. 

첫번째 예문은기존에 알고 지내던 고객이나 거래처에 조금 캐주얼한 느낌의 미팅요청 시, 두번째와 세번째는 조금 더 Formal한 자리에서 사용하면 좋겠죠? 

 

도움이 좀 되셨나요? 앞으로 바이어와 미팅잡기 어려워마시고 예문 참고해서 활용해보세요. 

오늘도 구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ㅅ<//  다음 시간에 더 유익한 내용으로 찾아올게요~

BBS!(Be Back Soon!)

 

 

*지난 포스팅을 확인하고 싶다면 아래 링크로! (Here's the direct link to my first post!)

https://make-extra-money.tistory.com/23

 

[비즈니스영어 이메일]03.각종서류 및 샘플 발송편

Hi guys :) Did you miss me? 본문으로 바로 들어가볼까요? 😀 고객이나 거래처와 메일을 주고받다보면 각종 서류들을 전달해야하는 경우가 꽤 많죠? 아마 평소 가장 많이 작성하는 메일들 중 하나일

make-extra-money.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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